'인터넷 게임 중독'이나 '인터넷중독'이 이제는 '스마트폰중독'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청소년이 문화 생산자이자 소비의 주체가 되면서(한상철, 2005년) 인터넷 게임은 청소년들의 주요 여가문화로써 자리매김 했지만 그와 동시에 인터넷 게임에 중독이 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면서 사회는 인터넷 게임의 부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인터넷중독과 인터넷 게임중독 연구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1)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의미
스마트폰은 P
중독으로 많은 문제점이 야기되고 있다. 아무리 자제를 시켜도 부작용만 속출하여 뼐 뾰족한 대책이 없는 실정이다.
이 장에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청소년들을 위해 초기상담 및 욕구파악, 자립 동기 또는 학업동기 강화, 심리·진로·가족관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기계발, 자원봉사활동, 지역사회참여활동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청소년들의 인터넷? 스마트폰중독 위험수준별 개인상담, 집단상담, 부모교육 및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과 부정적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지도 방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영향
1) 긍정적
인터넷은 놀이의 공간이자 학습의 공간으로 필수적인 수단이라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인터넷 이용으로 청소년의 인성발달, 학습 환경, 대화와 소통방법 등에서 일대 변화를 가져왔다. 정보화 시대의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으로 인한 문제점들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청소년의 인터넷중독은 그런
청소년 복지와 관련된 많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이 문제는 제시된 사회복지실천론 과제와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
II. 본 론
1.사회복지실천 현장 선정과 성정할 신천 현장의 요건 충족
사회복지실천론을 공부하며 본인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근무하는 상담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큰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교육
Ⅰ. 서론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스마트폰을 통해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또래와의 관계를 형성, 유지하는 청소년들에게 스마트폰은 단순한 IT기기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스마트폰은 적절
상세히 기술하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하고자 한다. 그리고 계획된 보건교육의 내용에 따라서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제시하도록 하겠다.